컨텐츠 바로보기

서울우유 홍보대사 ABOUT VIP

  • VIP 홍보 대사란
  • VIP 소개
  • 베스트 VIP
  • 베스트 리뷰
  • 서울우유 VVIP

홍보대사 활동기 VIP MISSION

  • 전체보기
  • 신제품 후기
  • 제품 후기
  • 나백샵 후기
  • 세콤달콤 레시피
  • 서울우유 이모저모

홍보대사 이야기

  • VIP 미션
    • 참여하기
    • 홍보미션
  • 우리들만의 이야기
  • VIP 연구소
    • 자료실
    • 참여하기
  • VIP 겔러리
    • 포토 겔러리
    • 동영상 겔러리

VIP 홍보대사

  • VIP홍보대사 프로필
  • 문자서비스

새콤달콤 레시피

서울우유 제품을 활용하여 맛있는 레시피를 작성해주세요.

  • HOME
  • 홍보대사 활동기
  • 새콤달콤 레시피
햇감자로 간단한 감자요리 [감자버터구이 휴게소 감자 만들기]_ 서울우유 아침에버터 레시피
  • 작성자

    순둥작가
  • 제 품

    가공식품 - 식물성 아침에 버터
  • 작성일
  • 2019-05-27 23:39:16
  • 조회수 129

"

바야흐로 햇감자철, 간단한 감자요리 레시피!

감자버터구이! 휴게소 감자 만들기!

"

햇감자가 나오는, 딱 요맘때...

(햇감자철이 점점 앞당겨지는 듯도 한데요.)

감자 한 박스씩 우리 농산물 많이 많이 구매해드려야죠!!!


그래서, 포슬포슬 햇감자요리, 많이 즐겨줘야죠... ^^

간단한 감자요리 레시피!


페이 보릿 휴게소 인기 국민간식!

감자버터구이! 휴게소 감자 만들기입니다!




Seoulmilk




알감자로 만들어야, 제대로 휴게소 감자 흉내를 내겠지만,

요렇게 큰 감자를 잘라서 만들면, 단면들을 바삭바삭하게 구워(튀겨) 줄 수 있어,

바삭한 면이 더 많아져서, 식감적으로 저는 요게 더 맛있는 듯... ^^


소금간이냐? 설탕간이냐?

소금, 설탕 다 넣어야죠!!! ㅎㅎㅎㅎㅎ

정말 맛있습니다.

네, 역시 간단하다고 말하겠죠. 저는요...ㅎㅎㅎㅎㅎ

육개장이나 감자탕 정도나 돼야 어렵다고 말하지,

맨날 간단하단다 이 아줌마는...ㅎㅎㅎㅎㅎㅎ


진짜 간단합니다.

감자버터구이 만들기, 요의 땡!!!


햇감자로 간단한 감자요리 레시피

- 감자버터구이(휴게소 감자) 만들기 -


감자, 버터, 설탕, 소금, 파슬리가루





Seoulmilk





서울우유 아침에버터....

토스트 한 빵에 그냥 발라먹어도 맛있고,

버터만 있으면 간식이나 술안주 레시피, 어머아머하지요...


감자버터구이는, 이름 그대로, 감자와 버터만 있으면 됩니다.

설탕, 소금 정도야 다 있으니까요.




Seoulmilk





포슬포슬 햇감자!!!!

껍질째 물에 잠길랑 말랑 물을 넣고, 삶아줍니다.

언제까지요?

젓가락이 쏘~~옥 들어갈 때까지요!!!!




Seoulmilk




완전히 익히지 않아도 됩니다.

80~90% 정도 익히고, 나중에 프라이팬에서도 꽤 오래 조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덜 익어도 괜찮아요.

그래도, 젓가락이 들어갈 수는 있어야겠죠???




Seoulmilk




뜨거우니까... 한 김 식히고,

껍질을 까줍니다.




Seoulmilk




껍질을 먼저 까서 삶으면, 안 그래도 햇감자라 포슬포슬 거리 는데,

쉽게 으깨지기 쉽고요.

이렇게 삶아서 껍질을 까면, 껍질 벗기기가 쉬울 뿐 아니라,

이렇게 얇은 겉껍질만 쏘~옥 벗겨져, 쓰레기를 줄이고,

우리 먹을 감자 양도 많아지고...ㅎㅎㅎㅎㅎㅎㅎ




Seoulmilk


Seoulmilk




이걸 칼로 벗겨냈다고 생각하면,

음식 쓰레기 양도 어마어마했겠죠???





Seoulmilk




삶은 감자라 조심조심! 부서지지 않을 만큼, 한 입 크기로 감자를 잘라준 후

기름 아주 약간만 두른 예열된 프라이팬에 넣고,

단면을 굴려가며 골고루 노릇노릇 단단하게 익혀줍니다.


처음부터 버터에 구우면 탈 염려도 있고, 감자도 깨질 수 있을 것 같아서요.





Seoulmilk





나무젓가락으로 조심조심 굴려가며,

노릇노릇 골고루 익혀줍니다.

타지 않게 중불로 조리하고 있어요.




Seoulmilk


Seoulmilk


Seoulmilk




바삭바삭 전체적으로 노릇노릇해졌으면,

버터 한 스푼 정도를 듬성듬성 떨어트려주고,

감자를 버터에 코팅하듯 계속 굴려가며 익혀줍니다.




Seoulmilk


Seoulmilk




이제 먹어도 바삭바삭 맛있겠다!!! 싶을 때쯤...

끝이 아니라, 설탕과 소금으로 맛있게 간을 합니다.





Seoulmilk


Seoulmilk


Seoulmilk


Seoulmilk





설탕 한 스푼을 흩뿌려주고,

소금도 서너꼬집 넣어주세요.

소금은 짠맛을 내는 게 아니라, 단맛을 더 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Seoulmilk


Seoulmilk




설탕과 소금이 골고루 감자를 맛있게 코팅시켜주도록,

바닥의 설탕과 버터들이 모두 감자에 들러붙을 수 있도록,

요렇게 요렇게...

이제 감자가 겉부분이 단단하게 튀겨(구워) 져서 잘 깨지지 않습니다.




Seoulmilk




다 됐습니다!!!!

먹자요!!!!!!




Seoulmilk




입가심으로 수박과 함께!!!!

타이밍이 애매해서 아이들이 배고플 시간이 아니라,

수박만 먹고 도망가면 어쩌나 했는데,

반전!!!





Seoulmilk




초아가 그 자리에 앉아서 계속 집어먹고, 그걸 본 초동이는

맛있냐고 먹어보더니, 오~~~~ 생각보다 맛있다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수박 내려놓고, 휴게소 감자 공략!!!

고구마 맛탕만큼 맛있다고...




Seoulmilk




아, 정말 맛있는 휴게소 감자...

휴게소 가면 진짜 이 감자가 먹고는 싶은데,

집에서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라는 생각에

이놈에 주부 모드 발동해서, 잘 안 사 먹게 되더라고요...

(호두과자는 잘 사 먹으면서. ㅎㅎㅎㅎㅎㅎ)


진짜 휴게소에서 구운 감자 사 먹은지 오래됐다!!!!

근데,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지!!!!




Seoulmilk




포슬포슬 햇감자로 만들어서 더 맛있는 휴게소 감자...

요맘때, 감자버터구이, 휴게소 감자 한번 꼭 만들어드세요...

가을에 고구마 나오기 전까지는 감자 열심히 먹어주기... ㅎㅎㅎㅎㅎㅎ




Seoulmilk




간이 좀 부족하다 싶어서, 소금 옆에 놓고 애들에게 찍어 먹으라고 했더니...

역시!!! ㅎㅎㅎㅎㅎ

우리는 소금간 스타일이야~~~~~~~

더 달달하고 고소하고 맛있어요..

백종원님이 우유에 소금 넣어서 먹으면 더 고소하고 맛있다고 하시잖아요.




Seoulmilk




소금 먹으니까 역시 기분 좋아짐...ㅎㅎㅎㅎㅎㅎㅎㅎ




Seoulmilk


Seoulmilk





아침에버터로 진짜 다양한 간식 많이 해먹고 있는 듯...

너무 좋아...

내일은 시간이 되면, 꼭 마들렌을 구워보겠어요!!!!!







Seoulmilk



심야에 이런 포스팅은 죄송...ㅎㅎㅎㅎㅎ

내일 아침 맛있는 거 먹을 생각하며,

꿀잠주무세용!!!! ㅎㅎㅎㅎ




Seoulmilk



Seoulmilk


전체 댓글수 총1개

(2019-05-30 13:25:41)
감자버터구이를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니 너무 좋네요!
top page
Social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