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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분야 및 조직

  • 01R&D 지원팀

    R&D 지원팀은 중앙연구소 운영에 대한 전략기획을 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예산운영, 인력운영, 건물 시설 관리, 및 중장기 연구소 운영에 대한 기획을 수립 하고 시행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분석업무 및 종균 개발 및 기능성 평가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중앙연구소 총괄 기획 부서로 대외 협력사업 추진 및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02상품화지원팀

    상품화지원팀은 신제품 공정연구, 기존 제품 제조공정을 개선하는 공정연구분야와 대내외적 제품 관능검사와 고객반응 조사 및 트렌드 조사를 하는 관능검사분야, 급변하는 식품관련 법규제정 및 개정에 따른 의견수립 및 학술지원을 담당하는 식품법규분야를 담당하여 신제품 및 기존 제품의 안정적인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지원업무를 수행합니다.

  • 03우유연구팀

    우유연구팀은 조합의 주력 제품인 백색시유, 강화우유, 저지방우유, 가공유 및 멸균유 제품군을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응용연구와 산학협동연구를 병행하여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신제품 개발현황은 식품분야의 세계적인 트렌드인 단백질강화 컨셉의 ‘쉐이킹’에 이어 “밀크랩 고단백저지방”을 출시하였으며 각종 프리미엄 가공유를 비롯하여 중국 수출을 겨냥한 수출용 강화우유 등을 출시하였습니다.
    중장기적으로는 액티브 시니어 우유, 고부가가치 설비를 활용한 유당제거 우유, 사료 유래 기능성우유, 프리미엄 신공법 살균우유 등과 더불어 기능성소재 연구를 통한 신개념의 기능성우유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살균 및 멸균 설비기술 연구, 유통기한연장 연구를 통해 수출 시장을 적극 공략함으로써 조합 수익 제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04발효유연구팀

    발효유연구팀은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발효유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국내 업계 최초로 비요뜨 요거트, 목장의 신선함이
    살아있는 요구르트, 요하임 저지방 요거트 및 요하임 스무디 요거트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하여 서울우유만의 독특한 발효유시장을 형성하고 향후 기능성 유제품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대비해 새로운 연구 제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05음료연구팀

    음료연구팀은 음료제품의 사업 다각화를 위한 새로운 제품을 연구하는 팀으로 독창적인 음료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우유의 주스 제품은 규모는 작지만 냉장 주스 제품인 아침에 주스 오렌지, 포도와 유기농 주스인 365유기농 아침 오렌지, 토마토는 열성적인 마니아 층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마니아들을 위해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음료제품을 개발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연구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 06가공품연구팀

    가공품연구팀은 가공치즈, 자연치즈, 휘핑크림, 발라먹는 버터 등을 연구개발 하고 있으며, 특히 앙팡, 체다, 유기농아기치즈 등 다양한 슬라이스치즈를 개발하여 국내 가공치즈 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선하고 품질 좋은 국산 원유를 사용하여 다양한 모짜렐라치즈를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신선치즈인 미국식 정통 카티지치즈 등을 개발하여 새로운 자연치즈 시장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07신성장제품팀

    신성장제품팀은 급변하는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 축산물 트렌드에 따라 사업다각화 및 기초응용연구에 기반을 둔 제품과 매년 성장하는 기호식품 시장에 발 맞추기 위해 맛있고, 건강하고 특별한 가치가 있는 것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08디저트개발팀

    디저트개발팀은 서울우유 유제품 전문 카페 '밀크홀1937'에서 판매중인 우유, 밀크티, 발효유, 치즈, 아이스크림, 커피 등의 메뉴를 다양한 외식사업 카테고리중 유제품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 개발 하고 있습니다.